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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료(학급,수업운영)/수업운영프로그램

기억력게임(연관)3.5 - 통합버전 (글과 그림을 함께 넣을 수 있음)

by 민서아빠(과학사랑) 2015. 11. 6.

 

기억력게임(연관)3_5.zip
다운로드

 

기존에 개발했던 기억력 게임(연관용)의 기능을 통합했습니다.

 

예전에는

기억력게임(사진연관용)3.0 과 기억력게임(글자연관용)3.0 을 따로 받아서 본인에게 맞게 바꿔서 사용해야 했지만 기억력게임(연관용) 이 통합되면서 한개의 프로그램에 원하면 글자를 또는 그림을 넣을 수 있습니다.

 

 

<특징>

 

1. 연관된 단어나 그림을 가지고 기억력 게임을 만들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어단어와 영어 뜻을 연관시키거나,  나라명과 수도를 연관시키거나, 아니면 구구단과 답을 서로 연관시킬 수도 있습니다.

    만약 기존 기억력 게임처럼 운영하고 싶으시면 연관된 단어에 같은 단어를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2. 번호보이기가 가능합니다.

    학생들 전체가 함께 하고자 할때는 '번호 보이기' 버튼을 누르면 카드 뒷면에 번호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럼 학생들이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면 선생님이 카드를 뒤집어서 보여주기가 편합니다.

    (학급에서 반 전체를 모듬별로, 또는 개인별로 나누어서 해도 좋습니다.)

 

3. 힌트버튼이 있어 정답화면을 잠깐동안 보여줄 수 있습니다.

   힌트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전체 카드가 뒤집혀져서 정답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누르고 있는 동안만 뒤집히기 때문에 짧게 누르면 힌트를 짧게 길게 누르면 힌트를 길게 줄 수 있습니다.

 

4. 그림과 글씨를 연관지어 문제를 출제할 수 있습니다.

    단어나 내용을 연관시켜 문제를 출제하게 되는데 만약 출제된 단어와 같은 이름으로 그림을 만들어서 image 폴더에 넣어 놓으면 글씨대신 그 카드에는 그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운 받은 예제의 '곰', '원숭이' '이나누기이' 참고)

 

5. 3X3 에서 6X6 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출제할 수 있습니다.

 

<문제 만드는 방법>

 

1. 첨부화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완전히 푼다음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2. 자신만의 문제를 만들고 싶다면 같은폴더에 있는  data1.txt 를 열어서 name1과 name2를 자신이 원
    하는 데이타로 수정하세요 (연관용이기 때문에 name1 에 써넣은 데이타와 name2에 써 넣은 데이타가 서로 연관되도록 순서대로 적어 넣어야 한다.)


3. 데이타의 수는 name1 과 name2가 같아야 하며(보통 name1에 18개, name2에 18개의 연관된 내용을 적는다). 한개의 데이타에 들어갈 수 있는 글자수는 8자 까지만 가능합니다.

   (3X3 짜리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name1과 name2에 각각 4개씩의 연관된 단어만 적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