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증명사진을 모아 의미있는 한 장의 사진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학교 교표나 인물 사진등을 학생 증명사진을 모아 만든다면 의미가 있지 않을까? 만들어서 플로터로 크게 뽑으면 학생들 개개인 사진을 찾아 볼수 있는 근사한 현수막을 만들수도 있다. 아래 사진은 학생들 증명사진을 모아 만든 사진들이다.
          

<특징>
1. 화면에 나타내고자 하는 사진수가 학생증명사진수 보다 많으면 무작위로 중복되어 화면에 표시된다.(예 10000개의 사진을 화면에 나타내고자 하는데 학생의 증명사진수가 1000명 밖에 없으면, 학생들 사진이 10번 무작위로 반복되어 화면에 뿌려지게 된다.)
2. 의미있는 사진을 만들지 않고 학생들 사진만을 모아서 출력시킬수도 있다.
3. 40000장 까지 가능하다.(단 10000장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면 컴퓨터가 다운 될 수 있다.)

<주의할점>
1. 학생들 사진수가 많아지면 컴퓨터가 다운 될 수 있으므로 학생들 사진 용량을 최대한 줄인다.
2. 10000장 이상 사진수를 변경하면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다운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할 것.

<쉽게 만드는 방법>
1. photo 폴더에 학생들 증명사진을 p1.jpg, p2.jpg....  이런식으로 넣는다.
(사진 권장 크기는 1000장 이상을 화면에 나타나게 할 경우에 45*64 정도가 적당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사진 크기를 조금 크게 하셔도 됩니다.)
2. pic폴더에 학생들 증명사진을 모아 만들고자 하는 사진을 title1.kjpg, title2.jpg 이런식으로 넣는다.
3. data.txt 파일을 열어 전체 학생들 증명사진수와 만들고자 하는 사진수를 수정한후 저장한다.


4. 프로그램을 실행시킨후 원하는 사진수를 선택한 후 ‘사진수변경’ 버튼을 누른다.
5. 사진이 화면에 그려지면 ‘그리기’ 버튼을 누른다. 그럼 화면에 나타난 증명사진들이 모자이크처럼 모여 새로운 의미있는 사진을 만든다.
6. 필요하면 ‘작은사진’ 버튼을 눌러 우측아래 원래 사진이 나타나게 한다.
7.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 출력시키면 된다.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