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7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과 성취수준(중학교 과학) + 운영지원 자료집 교과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개발해서 보급한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과 성취수준(중학교 과학)과 중학교 성취평가제 운영지원 자료집 - 과학과 입니다. 2014. 2. 24.
2009 과학과 개정 교육과정(교육과학 기술부 고시) 교육과학 기술부에서 고시한 제 2011-361호 2009 과학과 개정 교육과정 입니다. 수업을 하기전에 교육과정을 한번 읽어 보면 어떤것을 가르쳐야 하고 어떤것을 가르치지 말아야 할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전에 과학경시대회 문제를 출제한 적이 있는데 그때도 최우선으로 살펴보는 것이 교육과정이었습니다. 교육과정을 벗어나는 문제는 출제할 수가 없거든요. 교육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교사로서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2014. 2. 24.
종이로 만드는 태양 고도 와 그림자 길이 측정장치 종이로 만드는 태양 고도 와 그림자 길이 측정장치입니다. 인터넷 서핑하다가 발견했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출처 : http://blog.daum.net/uribyul/3019823 활용방법은 아래 사이트에 잘 설명해 두셨네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romytox&logNo=70072693133 2014. 2. 20.
팀뷰어(teamviewer)를 이용한 화면 미러링 - 스마트폰을 실물화상기로 이용 팀뷰어(TeamViewer)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화면 공유하기 2014년 1월 부터 팀뷰어 미러링이 지원되지 않아 실망이 컸는데, 오늘 살펴보니 다른 방법으로 지원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팀뷰터 퀵서포트를 이용하여 미러링 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그동안 화면 미러링 프로그램으로 모비즌이 가장 많이 사용되었으나 최근에 모비즌이 3G와 4G의 지원을 더 이상 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스마트폰 테더링을 해도 연결할 수 없게 되었다. 반드시 USB를 통해 연결하거나 유무선 공유기가 필요하다. 그래서 대안으로 떠 오른 것이 팀뷰어 프로그램이다. 팀뷰어의 경우 4G(LTE)로 연결되어 데이터 요금이 들어가는 단점이 있지만 유무선 공유기가 필요 없어 교실에서 노트북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아무런 제약 없이 바로 연결이 .. 2014. 2. 7.
Mirrorop를 이용한 화면 미러링 - 실물 화상기 처럼 사용 안드로이드7.0에서는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예전에 바꾼 안드로이드폰을 미러링 전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최신 스마트폰은 모바일 핫스팟으로 만들고, 노트북과 예전안드로이드폰에서 wifi 로 스마트폰에 접속한 다음 예전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한 mirrorop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7.0으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 접속이 되지 않아 필자도 예전폰을 미러링 전용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Mirrorop를 이용한 미러링 - 실물화상기 처럼 사용 스마트기기를 미러링 해서 사용하는 것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을 무선 실물화상기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드웨어 장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을 사용해서 노트북 화면을 통해.. 2014. 2. 7.
스마트폰을 테더링 걸어 wifi 핫존으로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 테더링 걸어 wifi존 만들기 1. 스마트폰을 유무선 공유기로 사용하기 스마트폰 앱중에 노트북과 연동시키는 앱의 경우에는 동일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반 교실에 유무선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런 경우 스마트폰을 테더링하고 노트북의 무선네트워크를 테더링한 스마트폰으로 연결하면 노트북과 스마트폰이 동일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스마트폰을 테더링 하는 것 만으로 교실에 유무선공유기 1대를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스마트폰 테더링은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한번에 5대에서 10까지만 접속할 수 있다. 또 테더링을 통해 인터넷을 할 경우에는 스마트폰 데이터(3G,4G)를 사용하게 되므로 통신비용이 발생 할 수 있다.. 2014. 2. 7.
교직원 인원점검 명렬표 - 스마트폰 전화걸기 가능 https://sciencelove.com/2746 인원점검 명렬표 2024(웹용) - 구글스프레드시트 사용(적극 추천) 교사를 위한 인원점검 웹 명렬표다. 종이 명렬표 없이 간단하게 학생들 체크를 하거나, 원하는 학생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다. 학기초에 한번반 설치해 두면 1년 동안 편 sciencelove.com 예전에 만든 인원점검 명렬표 pro 버젼과 사용법은 똑같습니다. 단지 class1 이 staff1으로 바뀐것만 다릅니다. 설명서는 밑에 있는 아래한글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교직원 인원점검 명렬표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nametable2c 인원점검 명렬표pro 버젼이 .. 2014.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