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41 아두이노로 거리센서 2개와 서브모터를 이용해서 다가오는 탁구공 치기 거리센서 2개와 서브모터를 이용해서 다가오는 탁구공을 치는 것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잘 이용하면 속력에 대한 수업을 할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만드는 김에 그냥 치는 것이 아니라 골기퍼처럼 공을 막아내는 것도 구상해 보았습니다. 구상한 것은 아래한글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나중에 시간될때 만들어 봐야 겠습니다 1. 속력이 일정하지 않은 공이 굴러올때 쳐내기 센서1과 센서2를 10cm 간격으로 설치하고 서브모터에 나무젓가락을 연결하여 10cm 떨어진 곳에 위치 시킨다. 공이 임의의 방향에서 굴러오면 p1 을 지날때 시간 t1을 측정하고 p2를 지날때 시간 t2를 측정하여 p1에서 p2 까지 오는데 걸리는 시간(t2-t1)을 측정한다. 공이 p2를 지나는 순간 서브모터는 t2-t1만큼 딜레이 .. 2014. 9. 14.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