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3

수업촬영용 액션캠 SJ4000 추천 9만원짜리 액션캠 sj4000 제품이 판매되네요. 예전에 수업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40만원대의 액션캠을 구입해서 사용하곤 했습니다. 아래는 마이크로티칭 장비 구입기 https://sciencelove.com/1603 마이크로 티칭을 위한 수업컨설팅 촬영장비 구축 및 활용방법 수업컨설팅 촬영 장비 구입 및 활용기 이천중학교 김정식 이번에 제가 고민해서 나름대로 구성한 방법입니다. 더 좋은 방법이 찾아보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꼭 이 방법이 정답이 아니라 sciencelove.com 최근에 중국에서 만든 sj4000 이라는 액션캠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깡패입니다. 9만원밖에 안하네요 가격에서는 할말이 없네요. 딸려 오는 부속품만 해도 어마어마 합니다. 성능도 고가장비 못지 않습니다. - 솔직히 수.. 2015. 7. 13.
윈도우8.1 과 안드로이드4.4 듀얼부팅 패드(Teclast X80HD)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13만원 정도 하는 8인치 짜리 하는 스마트패드이다. 중국에서 만든 패드인데 한편으로는 무서움 마저 든다. 노트북을 구입하고 정품 윈도우를 따로 구입해도 몇만원은 줘야 할테고, usb 메모리 32G를 구입해도 몇만원은 줘야 할 테고, 아무리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디지털카메라 하나 구입하려면 몇만원은 줘야 할텐데... 어떻게 이 가격에 32G 메모리에 윈도우 정품이 깔기고 디지털카메라가 되는 스마트패드를 출시할 수 있는지... 그래서 큰 맘 먹고 구입해서 가능성을 알아보기로 했다. 몇일 사용해 본 결과 교실에서 수업하는데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연결선과 블루투스 마우스만 가지고 교실에 들어가면 윈도우로 하는 수업은 다 할 수 있다... 2015. 7. 8.
새로운 칸막이 굴절 실험장치 - 수면각도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음. 칸막이 굴절 실험장치 예전에 떠 올랐던 아이디어를 참사이언스몰의 도움을 받아 실험도구로 만들어 보았다. 실험장치 가운데를 분리하고 양쪽 면에 필요한 물질을 넣고 뚜껑을 닫을 수 있는 실험장치를 만들었다. 기존 실험장치는 공기 중에서 물로 들어갈 때의 굴절 실험에 집중되어 있다. 그렇다 보니 일부 학생들은 그냥 꺾이는 방향을 외워서 답하는 경우도 있었다. 물과 공기의 위치를 바꾸거나 필요할 때는 수면의 각도도 바꿀 수 있는 실험장치를 만들어 보았다. 고정관념에서 탈피해서 수면을 수직으로 만들 수도 있다. 또 뚜껑을 닫아 공기 중에 넣어 놓은 향연기도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하였고, 물과 에탄올과 같은 다른 물질들끼리의 굴절도 비교할 수 있다. 1. 수면의 각도를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 - 테두리를 8각.. 2015.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