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4

스마트폰으로 전자도서관에서 책 빌려 읽는 법 + 책 읽어주게 하는 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전자책을 빌려 읽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전자도서관에 들어가서 책을 빌려 읽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정말 좋다. 특히 교보문고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하면 빌린 책을 필요할때 읽어주게 할 수도 있어서 운전하거나 작업할 때 읽어주는 책을 들을 수 있어서 좀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주변에 몇분 선생님들께 알려 드렸는데 어려워 하셔서 내친김에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빌려서 읽는 방법을 메뉴얼로 만들었다. 첨부된 메뉴얼을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첨단시대에 맞게 전자책을 빌려 읽어 보자. 아래는 첨부화일에 들어있는 것과 똑같은 메뉴얼이다. 전자도서관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자책 대출 해서 읽기 1.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이용하는 방.. 2016. 7. 21.
덕소역에서 국수역까지 자전거 라이딩 2015년 9월 28일 덕소역에서 국수역까지 자전거 라이딩 2016. 7. 14.
여주보에서 강천섬 까지 자전거 타기 2015년 10월 4일 여주보에서 강천섬까지 자전거 길 라이딩 2016. 7. 14.
초성퀴즈모음1.2프로그램 - 초성퀴즈 여러문제 한꺼번에 출제 1.2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전체힌트를 눌렀을때 일부 문제가 생기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사용해 보니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서... 1. 문제화면 위에 제목이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제목도 길게 넣을 수 있도록 수정 2. 전체 힌트 버튼을 만들어 누르면 전체 문제에 받침까지 한꺼번에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초성퀴즈모음 1.0 프로그램이다. 가끔 초성으로 교과서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초성으로 출제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교과서를 찾아 초성에 해당하는 답을 찾아 적도록 하면 좋다. 다양한 방법으로 초성퀴즈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청주 양은숙 선생님이 만든 초성퀴즈로 교과서 해부하기라는 수업내용이 마음에 들어서 관련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본인이 원하는 문제를 텍스트 화일 입력하여 본.. 2016.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