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7

QuizBuzzer(퀴즈부저) 서버1.3 사용방법 너무 오래된 프로그램이고 더이상 업데이트 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퀴즈부저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소개한 클래스툴 사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클래스툴 맨 아래 퀴즈부저가 있습니다. https://sciencelove.com/2617 클래스툴(classtool) 사용법 - 실시간 상호작용 스마트 수업 클래스툴은 실시간으로 학생들과 스마트기기로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쉬운 프로그램 중 하나다. 카훗과 같은 기존에 프로그램들은 교사가 미리 문제를 만든다거나, 미리 선행작업을 필요로 하는 sciencelove.com ----------------- 가난한 교사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인별 또는 모둠별로 퀴즈부저를 나눠 주고 활동을 할 수 있지만 가난한 교사들은 무선이나 유선으로 연결.. 2017. 12. 27.
종이 악보 인식해서 연주해 주는 앱(PlayScore Lite) 종이악보를 촬영하면 인식해서 연주해 주는 앱이다. 사람은 뭘해야지?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된다. 물론 나처럼 피아노를 잘 못치는 사람에게는 너무나 고마운 앱이기도 하다. 악보만 있으면 언제든지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까. 오늘도 예전 인기가요 대백과 책을 꺼내 스마트폰으로 연주시키면서 시간을 보냈다. 우선 아래 동영상을 한번 보자. 얼마나 연주를 잘 하는지... 예전에 사용하던 iseeNotes 앱 보다 훨씬 뛰어나 졌다. 가사가 있어도 인식이 잘 된다. 템포도 조절이 가능하다. 유료인 Pro 버전도 있지만 무료인 Lite 버전을 사용해도 종이악보를 인식하고 연주하는 데는 거의 제약이 없다. 단 Lite 버전은 동시에 2줄 연주까지만 지원하고 3줄이 되면 pro 버전 구입을 권한다.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2017. 12. 24.
용액 결정생성 타임랩스 영상 - 요술소나무 용액이 증발하면서 결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스마트폰에 프레임랩스 앱을 이용해서 타임랩스 기법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프레임랩스 사용법은 http://www.sciencelove.com/1917 참고) 4시간 영상을 줄여서 30초 정도로 재생시킵니다. 결정이 생성되는 모습을 학생들에게 보여주면서 모세관현상,증발,포화용액,결정등을 설명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UXhXyZRDFbw 판매되는 제품이라 용액의 성분이 제대로 나와 있지 않네요. 판매사에서는 그냥 소금성분이 결정화 되는 거라고 하는데 자세히는 알 수 없네요. 보통 요소를 가지고도 비슷한 실험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직접 해 보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www.stevespanglers.. 2017. 12. 18.
바탕화면에 눈내리게 하는 프로그램- snowmaker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바탕화면이나 파워포인트 화면에서 눈이 내리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첨부화일을 다운받아 새폴더에 압축을 풀고 snowmaker 를 실행시키면 바탕화면에 눈이 내립니다. (설치할 필요 없이 실행만 시키면 됩니다. 혹시 보안 경고창이 뜨면 본문 맨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그런데 눈은 왜 꼭 하늘에서 내려야 할까요 그래서 우측아래에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를 선택하고 마우스휠을 위로 돌리면 눈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마우스휠을 아래로 돌리면 눈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개인적으로 하늘로 올라가는 눈도 멋지네요 우측아래 트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메뉴화면이 열리는데 원하는 모양 선택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화면인 하트도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화면입니다. 하트가 바닥에서 하늘로 올라.. 2017. 12. 17.
흔들린 탄산음료캔 거품 안나게 따기 - 보일의 법칙 흔들린 탄산음료캔을 거품 안나게 뚜껑을 따는 많은 방법이 나와 있다. 대부분 따라해 봤는데 별로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러다가 최근에 인터넷에서 알게된 탄산음료캔을 바닥에 눕혀서 굴리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제 생각이 잘 못 되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맨 아래 추가 정리 중 참고) 마구 흔든 사이다캔을 옆으로 뉘어서 3번 정도 왕복해서 굴려 준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서 최대한 세게 흔들어 달라고 한 후 실험해 보자.) 이때 주의할 점은 사이다캔이 완전히 1바퀴 이상 굴러야 한다. 그리고 너무 빨리 굴리면 안된다. 그리고 나서 사이다 캔 뚜껑을 따면 신기하게도 거품이 넘쳐나지 않는다.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자. 동영상 끝부분에서 벽면에 붙은 기포가 떨어지는 걸 보여주려고 했는데 .. 2017. 12. 11.
신과람에서 직무 연수를 하네요 신과람 직무연수 일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tes1993/3800 2017. 12. 6.
<적극추천>kjs_point1_3:파워포인트나 화면강조 표시하는 교수용 도움자료 다운로드 해서 압축을 새 폴더에 풀고 kjs_point3_1.exe 를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선생님들은 위 첨부파일 다시 다운 받으시면 손가락 아이콘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행화일에 아이콘 보이게 하려면 본문 맨 아래 설명 참고하세요) 1. 어떤 화면이든지 필요할때 화면위에 손가락으로 표시할 수 있고, 손가락을 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3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손가락을 펜으로 바꿔 화면에 선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 있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제는 필요할때 화면에 꺼내놓은 손가락을 제자리에서 클릭하면 펜으로 바뀌고 바뀐 펜을 가지고 그림을 그리거나 화면에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다시 제자리에서 펜을 클릭하면 손가락으로 돌아옵니다. 손가락이나 펜을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클.. 2017. 1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