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023

지식시장 - 지구와 달 모둠별 활동지 모음 지구와 달 내용을 가지고 운영했던 지식시장 활동지 모음입니다. 지식시장 운영방법은 아래링크 참고 http://sciencelove.com/2266 2018. 5. 2.
지식시장 - 화학반응 모둠별 활동지 모음 화학반응 내용을 가지고 모둠별로 했던 지식시장 내용입니다. 지식시장 운영방법은 아래링크 참고 http://sciencelove.com/2266 지식시장 1시간에 초간단 운영 하기 지식시장을 1시간에 운영하기 위한 방법을 구안해 보았다. 시간여유가 있다면 2시간에 운영하면 더 좋다. 작년에 운영하면서 문제되거나 해결한 방법들을 제시해 본다. 배운내용을 가지고 복습 sciencelove.com 2018. 5. 2.
지식시장 1시간에 초간단 운영 하기 지식시장을 1시간에 운영하기 위한 방법을 구안해 보았다. 시간여유가 있다면 2시간에 운영하면 더 좋다. 작년에 운영하면서 문제되거나 해결한 방법들을 제시해 본다. 배운내용을 가지고 복습형태로 운영했는데 1시간에 운영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어느정도 학습지를 미리 만들어 제공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학습수준이 떨어지는 학생들에게는 나름대로 의미가 있었다. 또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도 가르치면서 개념을 잡아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교사는 장만 잘 마련해 주면 학생들은 알아서 성장한다. 작년에 했던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려고 했는데 게을러서 이제서야 올린다. 1. 개념 : 교과내용 중 중요한 내용이나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작은 주제들로 나누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발표자료를 준비 한 .. 2018.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