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5

행사장 인사프로그램2.0 - 사람 지나가면 작동 사람이 지나가면 저절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연말이라 행사가 많아 지는데, 행사장 입구에 설치해 놓으면 사람이 들어올때 인사를 하게 하거나 동영상을 작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미래교육박람회 가서 부스마다 무의미하게 돌아가고 있는 영상을 보다가 만들게 되었습니다. 2007년에 만들었던 행사장 인사프로그램을 10년 만에 업그레이드 해서 다시 만들었네요. 10년전에 실제로 학교행사할때 사용했던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그 밖에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1. 축제장이나 행사장 입구에서 사람이 들어올 때 인사를 하는 용도로 사용 2.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영어회화 동영상을 인사대신 넣어 놓으면, 사람이 지나갈 때 마다 영어.. 2017. 11. 30.
스마트 와치(갤럭시 워치4)로 ppt 제어하고 무선마우스로 사용하기 갤럭시 기어s3 가 2017.11.20 일 업데이트 하면서 'ppt컨트롤러' 기능이 추가 되었다. 추가 : 2021.10.20 갤럭시 워치4에서도 ppt 컨트롤이 가능하다. 예전부터 이런기능을 원했는데 드디어 쓸만한 앱이 나왔다. 이제는 기어s3 에서 기본기능으로 ppt 제어가 가능하다. 더군다나 기어s3를 터치패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서 무선마우스기능도 가능해 졌다. 시계화면을 터치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한번 누르면 클릭,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더블클릭이 되어 대부분의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무료다. 연결방식도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된다. 실제 테스트 해보니 연결도 안정적으로 잘되고 반응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 노트북에서는 별다른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 필요도 없다. 스마트와치를.. 2017. 11. 26.
화면 가리개 - 빔프로젝터 끄지 않고 화면을 까맣게 만들기 가끔 미리 켜져 있는 빔프로젝터 불빛이 신경쓰일때가 있다. 얼마전 외부강의를 갔을때 일이다. 플랭카드를 붙여 놓았는데 그 위에 빔프로젝터로 ppt 화면이 떠 있으니까 담당 선생님이 약간 당황해 하시는 걸 볼 수 있었다. 빔프로젝터를 끄면 되지만 다시 켜려면 일부 빔프로젝터는 켜지는데 시간이 한참 걸린다. 그래서 보다가 아무기능없이 그냥 실행시키면 화면이 까맣게 변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일명 화면 가리개 아무 기능 없다. ' 그냥 실행시키면 화면전체가 검은색으로 변한다. 그럼 빔프로젝터를 끄지 않아도 마치 빔프로젝터 전원을 끈 것처럼 불빛이 스크린을 비추지 않는다. 원래대로 돌아오게 하려면 화면의 중앙을 마우스로 누르면 된다. 컴퓨터 바탕화면에 꺼내 놓으면 수업시간에도 화면을 잠깐 가려야 할때 유용하게.. 2017. 11. 14.
2015 과학과 개정교육과정 2015 과학과 개정교육과정 2017. 11. 9.
추억의 뽑기판2 - 제비뽑기 : 참가인원 중 원하는 인원 또는 발표자 선정 2.0에서는 당첨자 뽑기기 뿐만 아니라, 순서 뽑기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다운 받지 않아도 아래 링크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http://sciencej.cafe24.com/html5/select2/select2.html 동아리 신청을 받거나, 참가자를 신청 받을때 가끔 신청자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해 곤란한 경우가 있다. 발표자뽑기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학생들이 직접 제비뽑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제안이 있어서 만들어 보았다. 스마트폰용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select2 예를 들어 봉사활동 참가자 5명을 우리반에서 선정해야 하는데 .. 2017. 1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