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앱 이용해서 만들기.hwp


Augment-3D 증강현실앱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모델이나 그림을 증강현실속으로 직접 끌어들여 제시해 가면서 수업을 진행해 보자.
증강현실을 수업에 활용한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이다. . 

아바타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무것도 없던 공간에 우리가 관찰해야 할 사물이 나타나고 그 사물을 함께 보면서 수업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 예를 들면 책상위에 지구모습이 나타나거나, 공룡모습이 나타나게 하고 관찰 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의 수업과는 달리 훨씬 더 역동적인 수업이 될 것이다. 실제 모형을 가져다 놓고 관찰 할 수도 있지만 증강현실을 이용한다면 실제 모형을 사용하는 것 보다 더 좋은 점들도 많다. 모형을 준비하기 위해 시간을 낭비 하지 않아도 되고, 모형을 놓아야 할 공간을 확보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하다면 탁자 위나 노트 위에서도 원하는 가상세계를 수업으로 불러들일 수 있다.

증강현실 어플을 이용하여 상상속의 현실을 수업에 끌어들여 보자

Augment-3D 증강현실앱은 기존에 만들어진 모델을 검색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직접 모델을 만들어서 등록하고 불러 들일 수 있다. 또 마커를 고정된 것 뿐만 아니라 책표지등을 마커로 설정할 수도 있다.


자신이 직접 만든 모델이나 그림을 증강현실로 등장시켜 수업시간에 활용해 보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한글 첨부화일 참고...
아래한글에는 위 그림처럼 위장이나 심장 그림을 만들어 증강현실로 구현하는 방법도 함께 적어 놓았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증강현실을 직접 만들어 원하는 위치에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수업에 활용한다면 위 그림처럼 사람몸에 심장을 나타나게 하거나 원하는 모형을 책위에 나타나게 하는 재미있는 일들을 경험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신고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