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맨게임 2.3 입니다.
2.1에서는 문제를 순서대로 출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랜덤으로 출제도 가능합니다.
2.2에서는 랜덤으로 출제될때 한번 출제된 문제는 중복해서 출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고
문제수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던 몇가지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왼쪽 알파벳을 눌러 맞는 철자가 있으면 아래쪽 해당되는 위치에 철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씩 맞추어 나가면서 단어가 무엇인지 알아 맞추는 게임입니다.
10번을 못 맞추면 실패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단어와 뜻이 나타납니다.
맞추어도 단어 뜻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실제로 해보니 너무 어렵네요
그래서 힌트 버튼을 두었습니다. 누를때 마다 사용되지 않는 철자가 하나씩 사라집니다.
힌트5 버튼을 누르면 사용되지 않는 철자가 한꺼번에 5개씩 사라집니다.
단어뜻을 누르면 맞추고자 하는 단어의 뜻을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영어 단어를 맞출 수 있네요
민서랑 할때는 보통 '힌트5'버튼을 3번 정도 누르고 게임을 합니다.
그럼 수준이 딱 맞네요
학년에 따라 힌트 버튼을 적당히 사용하시면 난이도를 조절해 가며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 수업시간에 아래처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1단원을 배우고 나면 1단원에 나오는 단어 30개 정도로만 문제를 출제해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힌트를 주지 않아도 그 시간에 배운 단어들이 출제 되면 더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문제수정은 data.txt를 열어서 영어단어,한글뜻,영어단어,한글뜻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적어주면 됩니다.
현재data.txt 에 들어있는 영어단어는 민서랑 함께 하려고
초등영어에 사용되는 영어단어 약 800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