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협동학습 수업할때 활용하는 앱이다.
한마디로 수업보조 도구이다.

스마트러닝을 통해 학생들이 답한 것을 교사용으로 모아서 분석하고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아날로그적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만 파악하고 수업을 진행화는 것도 중요하다.

예전에 색종이를 이용하기도 했지만, 나누어 주고 그다음반 수업을 위해서 걷고 하다보면 잃어버리기도 하고
또 준비하고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리게 된다.
몇번 시도하다가 하나 둘씩 색종이가 없어지게 되면 결국 포기하고 안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별 다른 준비 없이도 학생들의 생각을 파악해 볼 수 있는 앱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디지털 보다 아날로그적일때가 좋을때도 많다.
특히 전체 분위기나 의견등을 짧은 시간에 파악하고 수업에 적용할때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되리라 생각한다.



OX판(찬성,중립,반대) 또는 1번부터 5번까지 번호판이 들어있다.

학생들이 이 앱을 다운 받아 가지고 있다가
교사가 질문하면 OX 또는 번호를 눌러 답을 하면 된다.
한번에 교사가 전체 학생의 활동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수업진행을 쉽게 할 수 있다.

예전에는 OX판을 따로 만들거나 색종이를 가지고 하곤 했는데
어플로 만들면 좋을 것 같아서 만들게 되었다.

기능은 아무것도 없다. 단지 자신이 원하는 버튼을 눌러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만 있다.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마켓)에 가서 '협동학습' 또는 'sciencelove' 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아래사이트에 가서 다운 받을수도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cooperativelearning

 

협동학습도구를 방금전에 1.01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1. 글쓰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주관식 문제도 출제할 수 있겠지요.  손가락으로 그냥 쓰면 됩니다.

2. OX판이나 객관식 숫자판을 선택한 후 back 버튼을 눌러 첫화면으로 돌아오면 5초간 선택을 할 수 없도록 수정했습니다.
    간혹 선생님의 답을 듣고 자신이 답한 것을 얼른 고치는 학생들이 있어서 5초간은 입력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답안 선택을 할 때 좀더 신중하게 선택하겠지요. ^^

점수판도 추가할까 고민해 보았으나.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점수판은 넣지 않았습니다. ^^


신고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