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maker.zip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바탕화면이나 파워포인트 화면에서 눈이 내리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첨부화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눈이 내립니다.

그런데 눈은 왜 꼭 하늘에서 내려야 할까요

그래서 우측아래에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를 선택하고 마우스휠을 위로 돌리면 눈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마우스휠을 아래로 돌리면 눈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개인적으로 하늘로 올라가는 눈도 멋지네요

 

 

 

우측아래 트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메뉴화면이 열리는데 원하는 모양 선택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화면인 하트도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화면입니다.  하트가 바닥에서 하늘로 올라가는데 바탕화면에 띄워놓고 한글과 같은 작업을 하면서 보고 있으면 그냥 행복해 지네요

 

그밖에도 불꽃,나비,단풍잎,은행잎이 떨어지게 할 수 있고, 마지막 민서를 선택하면 새로운 눈 모형이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오랜만에 어렸을때 민서사진을 넣어 봅니다.)

 

 

3번째 세월호 관련 모형은 넣는 것이 잘 하는 건지 몰라서 몇번을 넣었다 뺐다를 했네요.

바탕화면에 내리는 눈, 하늘로 올라가는 하트를 보고 있으니 갑자기 생각이 나서...

그런데 가볍게 이런 하찮은 프로그램에 담는 것이 옳은 건지 많이 갈등했습니다.

 

몇일 고민끝에 넣기로 했습니다. 매년 겨울이 오고 눈이 내리듯 세월호도 잊지 않고 기억되길 바라며...

 

<간단한 사용법>

1. 우측아래 트리모양은 드래그 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 가능합니다.

2. 트리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휠을 돌려 눈과 같은 모양들의 이동방향을 아래로 또는 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마우스를 올렸을때 나타나는 메뉴를 보고 원하는 모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4. 제자리에서 트리를 누르면 바탕화면에 나타난 모형이 동시에 사라집니다. 한번 더 누르면 다시 나타납니다. 중요한 내용을 제시할때 바탕화면에 있는 모형들이 방해가 되면 순간적으로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5. 트리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면 종료 됩니다.

 

학교행사나 연수할때 쉬는 시간에 바탕화면이나 파워포인트 위에 음악과 함께 실행시켜 놓면 좋습니다.

 

 

혹시 외국사람들도 설치하고 싶어할까봐 오랜만에 프로그램명을 영어로 만들었네요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