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디자인(타이머).zip

수업을 설계하다 보면 몇분 까지 전시수업을 정리 하고, 몇분 동안 활동을 시킬건지, 몇분 부터 발표를 시킬건지 수업을 디자인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막상 수업을 해보면 계획대로 되지 않고 수업이 흘러가는 경우가 생긴다. 누군가 옆에서 미리 알려주면 좋을 것 같은데... ^^

그래서 수업시간을 미리 입력해 놓으면 자동으로 시간마다 안내해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정해놓은 시간마다 소리를 내주고, 미리 입력해 놓은 제목과 내용을 표시해 준다.

<특징>

1. 설정해 놓은 시간마다 소리가 난다.

 - 아래 그림처럼 4번째 제목 칸에 end 를 입력해 놓으면 4분이 경과된 후 안내를 종료한다. 5번째 부터는 안내하지 않는다.

2. 미리 입력된 소리가 아니라 본인의 목소리나 음악소리가 나오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번째에 미리 입력해 놓은 소리가 나게 하고 싶으면, 같은 폴더에 music2.mp3 화일을 넣어 놓고 외부효과음이 나게 설정해 놓으면 된다. 5번째에 외부소리가 나게 하고 싶으면 music5.mp3 화일을 같은 폴더에 넣어 놓고 외부효과음이 나게 하면 된다.

 * 원하는 내용을 컴퓨터가 소리내어 읽어주는 mp3 화일로 녹음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 참고

                                     http://sciencelove.com/2306

3.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화일을 열어 원하는 시간과 내용을 입력해 놓으면 된다. 단 시간은 분단위로만 된다. &time1=5& 라고 수정해저 저장해 놓으면 첫번째 시간은 5분후에 동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실행화면에서 시간을 건너뛰어 다음 활동을 하고 싶다면 아래쪽에 진행바에 제목을 클릭해 주면 그 시간으로 이동해서 정지하게 되는데 이때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그 시간보다 진행이 시작된다. (아래 그림처럼 토의하기를 누르면 바로 토의하기로 이동한다.)

5. 진행바를 누르면 그 시간으로 이동해서 곗고 진행된다. (즉 1분에 제대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1분 바로전 진행바를 누르면 된다.)

6. 필요시 시간을 잠시 정지시키거나 다시 재생시킬 수 있다.

7. 화면아래로 내려 놓아도 종료하지만 않으면 해당 시간에 소리가 난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