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303

달의 크기 측정 프로그램 - 시지름 이용 시지름을 이용하여 달의 크기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눈앞에 있는 가림막의 위치와 달의 위치를 드래그 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 눈앞에 있는 가림막의 구멍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달의 크기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설명변경 버튼을 누르면 다른방법으로 달의 크기를 측정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2016. 5. 30.
북극성 고도와 위도 관계 - 에라토스테네스 지구 중심각 측정 웹상에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추가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바로 실행해 볼 수 있다. https://sciencej1.cafe24.com/html5/latitude/latitude.html latitude sciencej1.cafe24.com ----- 북극성의 고도가 그 지역에 위도라는 것을 보여주려고 만들었다. 관측자를 드래그 해서 위도를 바꾸어 가며 북극성의 고도가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면 된다. 처음에 만들때 잘 만들걸... 중간에 자꾸 아이디어를 추가하다 보니 프로그램이 복잡해져 버렸다. 실험할 수 있는 것은 1. 북극성의 고도와 위도의 관계 - 지구 둥근증거 2. 에라토스테네스의 지구크기 측정실험에서 그림자의 각도와 지구중심각과의 관계 - 지구크기 측정 3. 태양의 고도와 위도 관계 - 춘,.. 2016. 5. 30.
중국어가 가능한 골든벨 프로그램 그런데 생각처럼 모든 글을 다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기본 텍스트에서 지원하는 중국어만 지원 되는 듯... 지원되지 않는 글자는 그림화일로 넣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 같네요. 2016. 5.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