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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료(학급,수업운영)/기타유용한자료

색칠하기2.0 - 원하는 그림 색칠하고 출력하기

by 민서아빠(과학사랑) 2008. 8. 20.

색칠하기2.zip
1.07MB

색칠하기 2.0

<2.0에서 업그레이드 된점>
1. 커서 모양을 붓모양으로 바꾸어 좀더 그림그리는데 친숙하도록 수정하였다.
2. 출력기능을 추가하여, 빈그림 즉 색이 칠해지지 않은 밑그림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컴퓨터상에서 예쁘게 색칠한 다음 그 그림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하였다.
4. 한글폴더에서는 그림을 불러오지 못하던 것을 불러올 수 있도록 수정하였다.

<특징>
1. 그린 그림을 스캔하거나 인터넷에서 구한 그림을 이용해서 색칠하기를 만들 수 있다.
2. 학생들이 그린 밑그림을 스캔해서 photo 폴더에 파일명을 바꾸어 넣어 주면 미리 컴퓨터 상에서 색칠을 해 볼 수 있다.

<쉽게 만드는 방법>
1.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을 스캔하거나 인터넷상에서 그림을 구한다.
  (이때는 가능하면 검은색과 흰색 2가지 색만을 사용하여 그린 그림을 구한다
    직접 밑그림을 그려서 스캔하는 경우도 흰색도화지에 검은색으로 밑그림만 그린다)
2. 포토샵을 이용하여 그림을 bitmap 형태의 그림(즉 검은색과 흰색 2가지색만 사용)으로 바꾸어 준다.
3. 바꾼 그림을 포토 폴더에 p1.gif , p2.gif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넣는다.
4. data.txt 파일을 열어 사진수와 사진내용을 적어 넣고 저장한다.
5.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색칠을 한다.
6. 색칠하기 전에 그림이나, 색칠한 후의 그림을 출력시킬 수 있다.


<그밖에>

1. 플래시 플레이어 8.0 이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사이트에 가서 설치하세요

http://www.macromedia.com/shockwave/download/download.cgi?P1_Prod_Version=ShockwaveFlash

2. 그림은 뽀롱뽀롱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3. 포토샵에서 그림 저장하는 방법은 함께 첨부된 아래한글 설명서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