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현장에는 교실에 wifi 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모둠별로 태블릿을 주고 수업에 활용하다가,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바로 통계처리나 정답 처리가 가능한 방법이 없을까? 그래서 방법을 생각하다 플리커스 기호가 나오는 앱을 만들게 되었다. 학생들은 앱을 실행시키고 태블릿을 들어 답변해 주면 된다. 최대 63명까지 가능하다.
<추가> 앱이 잘 설치되지 않는다. 이제는 앱 설치할 필요 없이 아래 링크에서 바로 실행시키면 된다. 단 아래 링크는 인터넷이 연결되야 가능하다.
https://sciencej1.cafe24.com/html5/plicker/plicker.html
갑자기 인터넷이 끊겨 접속이 되지 않아도, 학생들 태블릿을 플리커스 카드로 바꾸어 바로 답 할 수 있다.
플리커스(Plickers) 기호 카드 앱은 플레이스토어(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plickercard
다 이 앱은 아래 링크에 있는 플리커스(plickers)앱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플리커스가 뭔지 모르는 사람은 아래 링크에 가서 우선 공부를 하자)
플리커스(plickers)를 사용하려면 종이에 인쇄된 카드가 필요하다. 그래서 태블릿 화면이 종이카드 역할을 하도록 만든 것이다.
태블릿을 활용하면 종이카드 처럼 나타난 카드를 회전시킬 필요 없다. 자신의 번호 또는 모둠번호를 선택하고 답을 선택한 후 그냥 위로 들어주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