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료(학급,수업운영)/기타유용한자료

색칠하기1,0 - 자신이 그린 그림도 색칠할 수 있다.

by 민서아빠(과학사랑) 2008. 8. 20.

색칠하기1.zip
1.06MB

색칠하기 1.0

플래시8.0 에서는 비트맵을 마음대로 주무를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리보기>

http://sciencelove.com//flash/piccol/piccol.html

<특징>
1. 그린 그림을 스캔하거나 인터넷에서 구한 그림을 이용해서 색칠하기를 만들 수 있다.
2. 학생들이 그린 밑그림을 스캔해서 photo 폴더에 파일명을 바꾸어 넣어 주면 미리 컴퓨터 상에서 색칠을 해 볼 수 있다.

<쉽게 만드는 방법>
1.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을 스캔하거나 인터넷상에서 그림을 구한다.
  (이때는 가능하면 검은색과 흰색 2가지 색만을 사용하여 그린 그림을 구한다
    직접 밑그림을 그려서 스캔하는 경우도 흰색도화지에 검은색으로 밑그림만 그린다)
2. 포토샵을 이용하여 그림을 bitmap 형태의 그림(즉 검은색과 흰색 2가지색만 사용)으로 바꾸어 준다.
3. 바꾼 그림을 포토 폴더에 p1.gif , p2.gif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넣는다.
4. data.txt 파일을 열어 사진수와 사진내용을 적어 넣고 저장한다.
5.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색칠을 한다.

<주의할점>
플래시8.0에서는 이상하게 exe화일의 경우 한글폴더에 있으면 데이타나 그림을 불러오지 못한답니다.
가능하면 c 디렉토리에 영문폴더를 만들고 그안에 압축을 풀어 주세요

<그밖에>

1. 플래시 플레이어 8.0 이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사이트에 가서 설치하세요

http://www.macromedia.com/shockwave/download/download.cgi?P1_Prod_Version=ShockwaveFlash

2. 그림은 뽀롱뽀롱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3. 포토샵에서 그림 저장하는 방법은 함께 첨부된 아래한글 설명서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