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부터 만들어 보고 싶었었는데 갑자기 좋은 아이디어가 떠 올라 만들게 되었습니다.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우리말 겨루기 1.0 사용방법>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 을 적어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