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12월 18일 부터 Aurasma가 HP Reveal 로 이름을 바꾸면서 더 많은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 가면 새로 만든 HP Reveal 앱 설명서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거꾸로 교실이 이슈가 되고 있다. 학생들이 집에서 동영상으로 공부를 하고 학교에 와서는 활동을 한다는것이 주된 내용이다. 학생들이 공부하는 동영상은 교사가 미리 10분 이내로 만들어 두고, 학생들에게 제시하면 학생들이 집에서 미리 이론적인 내용은 공부를 해 오는 것이다.
좀 더 진보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Aurasma를 이용한 방법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Aurasma 는 증강현실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잘 꾸며 놓는다면 단순한 EBS식의 강의가 아니라 좀 더 상호작용이 가능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헤리포터에 나오던 마법신문처럼 신문속의 사진이 살아 움직이면서 설명을 한다면 그리고 그것이 교과서라면...
예를 들어 Aurasma 를 교과서와 연동시킨다면 교과서의 실험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실험과정과 결과가 나오게 한다던가, 아니면 선생님의 설명이 나오게 할 수 있다.
또 모르는 문제에 스마트폰을 비추면 선생님이 미리 찍어 놓은 영상이 나와 설명을 해 줄 수도 있다.
물론 단순히 동영상 찍는 것에 비해서 번거롭다.
하지만 학습내용을 잘 구성해 놓으면 정말 재미있고 효과적인 수업설계가 가능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