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더이상 앱은 만들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에 웹상에서 직접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https://sciencelove.com/482980
---------------------
스마트폰에 찍어 놓은 사진을 색의 삼원색(Cyan, Magenta, Yellow) 으로 자동으로 분리해 준다.
앱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또는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sciencelove'로 검색하면 '사진CMY인쇄물' 앱을 찾을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imagecmymake2
분리된 CMY를 이동시켜 합쳐 보면서 색의 삼원색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인쇄물도 같은 원리로 원판사진이 들어오면 CMY로 분리하여 인쇄기로 인쇄하며
칼라 프린터도 같은 원리로 인쇄하기 때문에 칼라잉크도 CMY 3종류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예전에 과학축제때 컴퓨터를 가지고 했었는데 이젠 스마트폰으로 쉽게 할 수 있다.
인쇄물이나 칼라 프린터의 원리도 알 수 있고 색의 삼원색 합성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만들어진 사진을 출력하면 간단한 활동도 가능하고 학생들에게 기념품으로 나눠 줄 수도 있다.
만들어진 사진을 저장하여 칼라 프린터로 OHP용지에 인쇄하면 잘라서 직접 합쳐 볼 수도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eWWVNfoBlU
<간단한 사용법>
1. 사진불러오기를 눌러 촬영한 사진중에 원하는 사진을 불러온다.(용량이 큰 경우 불러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몇번 반복해서 시도하다 보면 불러진다. - 요걸 해결 못해서 조금 아쉽다.)
2. 불러온 사진이 인쇄물 형태의 Cyan, Magenta, Yellow 로 자동으로 만들어 진다.
- 손가락으로 드래그 해서 서로 합쳐보면서 인쇄물이 어떻게 인쇄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린터에 노란색 잉크가 떨어졌을때 출력물이 어떻게 나올지 확인해 볼 수 있다.)
3. 이미지저장을 누르면 분리된 사진이 저장이 된다.
4. 저장된 이미지를 칼라 프린터를 이용하여 OHP용지에 인쇄해서 잘라 겹치면 칼라사진이 된다.
(부채모양으로 겹칠수 있게 작게 만들어 책갈피로 사용해도 된다.)
-과학축제때 학생들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아 쉽게 만들어 나누어 줄 수도 있다.
아래 링크에 가면 컴퓨터용도 있다.
http://sciencelove.com/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