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료(학급,수업운영)/수업운영프로그램

그림맞추기(덮개)1 - 덮개효과

by 민서아빠(과학사랑) 2008. 8. 20.

그림맞추기(덮개)1_1.zip
1.19MB

만드는 김에 덮개가 있는 그림맞추기도 만들었습니다.

덮개 숫자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래글에 있는 그림맞추기(blur)처럼 같은 폴더에 그림화일을 m1.jpg, m2.jpg,m3.jpg 이런식으로 원하는 만큼 사진을 넣고 data.txt 를 열어 내용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가로로 찍은 사진을 넣어 주시고 크기는 상관이 없습니다.

data.txt 안에 전체사진수와
그림가로덮개조각수, 그리고 정답을 순서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가로덮개조각수를 10 이라고 넣으면 실제 덮개는 가로 10 * 세로 10 = 100 개가 만들어 집니다.
따라서 30 보다 큰 숫자는 가능한 입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너무 조각수가 많아져서 문제를 푸는데 에로사항이 많답니다.

처음 시작해서 학생들이 못맞추면 덮개를 하나씩  어떤 그림인지 유추할 수 있도록 한다음
스톱을 외치고 그림을 맞추는 아이가 있으면 '정답화면'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에 점수가 아니라 덮개를 몇개 열었나가 표시가 됩니다.

<추가사항>

그림맞추기 블러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 참고

https://sciencelove.com/220

 

그림맞추기(blur)1 - blur 기능 이용 그림 맟추기

blur 기능을 이용하여 그림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같은 폴더에 그림화일을 m1.jpg, m2.jpg,m3.jpg 이런식으로 원하는 만큼 사진을 넣고 data.txt 를 열어 그림 갯수를 적은 다음 저장해 주고 실행 시키면

sciencelove.com

그림맞추기 축소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 참고

https://sciencelove.com/230

 

그림맞추기(축소)2 - 무작위 출제 기능추가

자치적응 시간에 학생들 얼굴 맞추기 시합을 하려고 보니까 사진이 순서대로 나와서 문제 만들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무작위로 문제가 나오고, 한번 나온 문제는 중복되지 않도록 수정하였

sciencelo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