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타이머(폭탄돌리기).zip

폭탄돌리기 게임용 풍선타이머를 만들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풍선이 커지다가 천장에 충돌하는 순간 풍선이 터지게 만들었다.

예전에 가족오락관이나 해피투게더에 나왔던 게임이다. 수업시간에 모둠별로 하면 재미 있을 것 같아서 만들게 되었다.

1. 가위바위보를 해서 1등이 폭탄을 들고 준비한다.(폭탄은 지우개나, 볼펜등 주변에 있는 학습용품 중에 고른다)
2. 선생님이 주제를 말하면 그와 관련된 답을 하고 폭탄을 옆사람에게 넘기면 된다.
3. 폭탄을 받은 사람도 주제에 해당하는 답을 말하고 옆사람에게 폭탄을 넘긴다.
4. 같은 방법으로 계속해서 폭탄을 넘기다가 풍선타이머 프로그램에서 풍선이 터지는 순간에 폭탄을 들고 있는 사람은 탈락하게 된다.

최종 1명이 남을때까지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여러번 해서 누가 가장 적게 폭탄이 터졌는지 등수를 내도 좋다.

주제는
1.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2. 초성게임 (ㅁㄱ) 이 들어간 단어
3. 동물이름 대기
4. 교과서에 나온 단어와 뜻 등 여러가지를 시도해 볼 수 있다.
5. 문제카드를 만들어서 가운데 쌓아 놓고, 넘겨서 문제를 1개씩 풀어가며 풍선을 넘기게 해도 좋다.

풍선타이머(폭탄돌리기)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드롭박스를 열어서 시간을 선택한 다음 시작을 누르면 된다. 정확하게 시간을 지정해 줄 수도 있고, 1-5분 랜덤 과 같이 특정 시간 사이를 무작위로 지정해 줄 수도 있다.
시간표시를 누르면 진행되는 시간이 나타나게 할 수 도있고, 안 보이게 할 수도 있다.(시간이 안 보이면 더 박진감이 있다)
시계소리는 초침소리이고, 심장경고소리는 풍선이 터지기전 13초정도 남겨놓고 긴장감을 최대한 끌어 올리기 위해 내는 소리다. 소리가 거슬리면 선택을 해제해서 소리가 안나게 할 수 있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