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현장에는 교실에 wifi 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모둠별로 태블릿을 주고 수업에 활용하다가,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바로 통계처리나 정답 처리가 가능한 방법이 없을까? 그래서 방법을 생각하다 플리커스 기호가 나오는 앱을 만들게 되었다. 학생들은 앱을 실행시키고 태블릿을 들어 답변해 주면 된다. 최대 63명까지 가능하다.

 

 

갑자기 인터넷이 끊겨 접속이 되지 않아도, 학생들 태블릿을 플리커스 카드로 바꾸어 바로 답 할 수 있다. 

 

플리커스(Plickers) 기호 카드 앱은 플레이스토어(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plickercard

 

 

 

 

다 이 앱은 아래 링크에 있는 플리커스(plickers)앱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플리커스가 뭔지 모르는 사람은 아래 링크에 가서 우선 공부를 하자)

https://sciencelove.com/2135



플리커스(plickers)를 사용하려면 종이에 인쇄된 카드가 필요하다. 그래서 태블릿 화면이 종이카드 역할을 하도록 만든 것이다.

 

태블릿을 활용하면 종이카드 처럼 나타난 카드를 회전시킬 필요 없다. 자신의 번호 또는 모둠번호를 선택하고 답을 선택한 후 그냥 위로 들어주기만 하면 된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궁금점 2020.07.28 22: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번호가 11까지인데 63명까지 가능한점이 궁금합니다.

    • 민서아빠(과학사랑) 2020.07.29 0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업데이트 하면서 테스트 버전을 올렸나 봅니다. 방금 63번까지 나오게 수정해서 다시 업데이트 했습니다. 업데이트 하시거나 다시 설치하시면 63번까지정상적으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