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율표 원소 실물이 들어있는 아크릴판을 구매했다.

 

방사능 물질을 제외한 대부분의 실제 원소가 들어있다고 한다. 기체들도 기포로 만들어서 넣어 놓았다고 한다. 100% 다 진짜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그래도 의미가 있다. 맨 아래 동영상을 보면 어떤 건지 알 수 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물질을 구성하는 원소(지구를 레고 블럭이라고 가정하면,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물질들의 가장 기본적인 레고블럭 조각)들이 요 안에 다 들어 있다.

 

 

스마트폰에 다는 확대경을 이용해서 하나씩 관찰해 보려고 했더니 초점이 안 맞아서, 스마트폰 확대경 앞에 지지대를 파손시킨 후 겨우 초점을 맞출 수 있었다.

 

지구를 구성하는 모든 물질이 이 안에 들어있다는 것 만으로도 감동이다.

 

수업시간에 자주 나오는 원소들을 스마트폰 확대경으로 확대해서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다.

 

 

p.s. 중국 알리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이 싼걸 구매했더니, 안에 실물이 아닌 스티커 그림이 들어있는 것이 왔다. 똑같이 생겼어도 구매할때는 스티커인지 실물이 들어있는지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구입처를 알려 달라는 분이 많아서 제가 구입한 곳 링크를 걸어 둡니다. 이곳을 100% 신뢰한 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중간에 어떻게 바뀔지도 모릅니다. 잘 못 된 것이 와도 제가 책임지지도 않으니 반드시 후기나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4000745749540.html?spm=a2g0s.9042311.0.0.21994c4d4Cknzq

 

반드시 이곳 저곳 비교해 보고 구입하세요. 짝퉁이 많아서 스티커가 들어있는 것이 오기도 합니다. 1번째 구입할 때 다른곳에서 더 싼걸 구입했는데 스티커 들어있는게 왔답니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