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메신저에서 쪽지에 포함된 링크주소를 누르면 익스플러나 엣지로 열려서 불편할 때가 많다. 특히 구글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해서 무언가를 입력해야 할 때는 익스플러로 열리면 입력이 되지 않아. 링크주소를 복사해서 크롬에 다시 붙여넣기 하고 입력해야 해서 불편하다.


엣지를 사용하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만, 그래도 난 크롬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다. 아래 그림처럼 자꾸 익스플러나 엣지에서 열린다. 


그래서 수신한 쪽지에 있는 링크를 클릭했을 때 바로 크롬에서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인터넷 기본 설정을 크롬으로 바꾼다.

좌측하단에 시작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앱을 선택한다.
 


앱설정 창이 열리면 기본앱을 선택하고 웹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크롬으로 바꿔 준다. 


이렇게 하면 한글이나 문서에 포함된 링크를 눌렀을 때 기본적으로 크롬에서 열린다. 


 그런데 경기도 메신저 쪽지에 포함된 링크는 크롬에서 열리지 않아 당황스러웠다. 경기도 메신저에서 설정을 한번 더 바꿔 줘야 한다.


2. 경기도 메신저를 실행시키고 우측상단에 '설정'을 누른다음 '환경설정'창이 열리면  '고급탭'을 선택한다. 아래로 내려서 ‘모든 웹사이트 호출 기능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합니다.’ 에 체크 표시를 해 주면 된다. 


그럼 쪽지에 포함된 링크를 눌렀을 때 크롬에서 열리게 된다. 

간단한 기능인데 1학기 내내 링크주소를 복사해서 크롬에 붙여넣고 있었다. 이제는 그런 불편한 짓 안해도 된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ophia 2021.06.25 1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그렇잖아도 너무 불편했는데 선생님 덕분에 이젠 편하게 사용하겠어요. 알려주시는 것들 늘 감사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seon47 2021.07.01 1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항상 불편했는데 방법을 찾아볼 생각은 못 해본 제 자신을 한 번 더 반성하게 됩니다. 널리 널리 옆자리 선생님께도 알려드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