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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자료 제작

교플강3(구구단 문제 출제 프로그램 만들기)

by 민서아빠(과학사랑) 2013. 1. 16.

라. 성적표가 나오는 구구단 프로그램 만들기

컴퓨터가 구구단 문제를 출제하면 사용자가 문제를 풀고 문제를 풀때 마다 몇문제를 맞추었는지 알려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1)사용할 변수가 최소한 몇 개가 될지 토의해 보고 변수명을 정해보자.

//컴퓨터가 생각한 첫 번째 숫자 x1
//컴퓨터가 생각한 두 번째 숫자 x2
//곱한결과값 mun
//사용자가 입력한 값 : dab
//맞았는지 틀렸는지 내용출력은 : msg
//확인버튼 인스턴스명 : ok_btn
//문제출제 인스턴스명 : re_btn
//출제된 문제수 : num_mun
//맞춘 문제 갯수 : num_yes
//틀린 문제 갯수 : num_no

컴퓨터가 구구단 문제를 출제하면 사용자가 문제를 풀고 문제를 풀때 마다 몇문제를 맞추었는지 알려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2) 화면구성



 

<소스를 보지 말고 직접 만들어 본후 비교해 보자>

//모든 변수를 초기화 한다.
num_mun=0; num_yes=0; num_no=0;
//컴퓨터가 임의로 2개의  숫자를 선택해서 첫번째 문제를  출제한다.
x1 = Math.floor(Math.random()*10+1);
x2 = Math.floor(Math.random()*10+1);
mun = x1*x2;
num_mun=num_mun+1;
msg = "문제를 푸세요";
//확인 버튼을 눌렀을때 실행될 명령어
ok_btn.onRelease = function() {
                                //정답과 입력한 숫자가 같으면
                                if (mun == dab) {
                                                                msg = "맞았습니다.";
                                                                // 맞춘 문제수 증가
                                                                num_yes=num_yes+1;
                                                                //틀리면
                                } else {
                                                                msg = "틀렸습니다.";  num_no=num_no+1;
                                }
}
//문제 다시 출제 버튼을 눌렀을때
re_btn.onRelease = function() {
                                //컴퓨터가 임의로 문제를 출제
                                x1 = Math.floor(Math.random()*10+1);
                                x2 = Math.floor(Math.random()*10+1);
                                mun = x1*x2;
                                //정답 변수 초기화
                                dab="";
                                msg = "문제를 푸세요";
                                //문제수 증가
                                num_mun=num_mun+1;
}

<생각> 문제출제 버튼과 정답 버튼을 보였다 안보였다 하게 하려면 ?

                          응용해서 멋진 화면 구성과 더 향상된 구구단 게임을 만들어 보자

 

 

구구단문제1.f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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