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295

(임시)음료수캔 비스듬하게 세우기 - 무게중심 이용 -중력 사이다캔이나 맥주캔과 같은 음료수 캔은 무게중심을 잘 맞추면 비스듬하게 세울 수 있다. 물론 음료수가 가득 들어있거나, 비어 있을때는 불가능하다. 음료수가 1/5정도 들어 있을때 옆으로 세우면 신기하게도 잘 선다. 2019. 8. 29.
(임시)에어자동차 - 공기 에어 엔진 - 압축공기를 이용한 엔진 - 기압 압축공기를 이용하여 엔진을 돌리는 에어자동차 - 기압 수업을 할때 보여 줘야지 초고속 카메라로 촬영해 보면 더 신기하다. 2019. 8. 29.
(임시)날계란과 삶은 계란구별법 + 계란 세우기 - 힘 관성 회전운동 날계란과 삶은 달걀을 구별하는 방법은 힘껏 돌려 보면 된다. 그러면 삶은 계란은 신기하게도 팽이처럼 일어서서 돈다. 그냥 도는 것이 아니라 돌면서 일어선다. 안 돌리고 세울수도 있다. 이때는 소금알갱이 몇개의 힘을 빌려서 세우면 된다. 소금 알갱이 몇개를 살짝 상위에 미리 떨어뜨려 놓고 그것을 받침점으로 이용하여 세우는 것이다. 2019. 8. 29.
(임시)갈릴레이 상대운동 - 정지해 있는 것처럼 보이는 배 - 속력 운동 베트남 여행중 하롱베이에서 크루즈 타고 촬영한 영상 운동은 상대적이다. 옆에 같은 속도로 움직이고 있는 배만 바라보고 있으면 정지해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멀리 있는 풍경을 보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멀리있는 풍경을 볼 수 없다면 우리배가 움직이는지 알 수 없다. 2019. 8. 29.
(임시)소리수업 - 개구리 소리 - 파동 베트남공항에서 구입한 개구리 소리나는 인형 소리 수업할때 사용해야지 2019. 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