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294

방탈출 게임 (3학년 1단원 화학반응의 규칙 총정리) 방탈출 게임 (3학년 1단원 화학반응의 규칙 총정리 10문제) 3학년 1단원 화학반응의 규칙 총정리용으로 10문제+3문제를 만들었다. 옥상비밀번호를 추가해서 한 섹션에 여러문제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도 추가로 시도해 보았다.(4/30일추가) 깨어나 보니 지하실에 떨어져 있다. 과학 공부좀 하는 당신은 방마다 문제를 해결하며 옥상을 통해 탈출해야 한다. 각층에 있는 방마다 어려운 과학문제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1층 부터 10층까지 문제를 풀면서 올라가 옥상으로 탈출해 보자. 옥상까지 무사히 올라가면 당신의 영광스런 이름을 남길 수 있다. 문제를 틀리면 다시 지하층이나 중간층으로 떨어질 수 있다. 조심해서 문제를 풀어보자 아래 링크를 통해 지하실로 들어가 보자. 겁먹지 말고 과학공부좀 하는 당신의 행운을.. 2020. 4. 29.
구글 설문지 이용 방탈출 게임 학습용 문제 만들기 시즌1 방탈출 게임 완전정복 유튜브 라이브 강의한 내용 추가 합니다.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강의한 내용을 보세요. https://youtu.be/PLf5JScmTqQ 형성평가의 목표는 무엇일까? 수업이 끝날 때 형성평가 문제를 내서 학생 점수가 몇점인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할까? 아니면 틀린문제를 다시 공부해서 학습내용을 이해하게 하는 것이 중요할까? 방탈출 게임을 형성평가에 잘 이용하면 방을 탈출할 때 까지 틀린문제를 계속 반복해서 학습하게 할 수 있다. 단순히 나는 몇점 짜리 학생이구나, 하는 생각보다는 반복해서 문제를 풀고 이해하면서 학습내용을 이해하고 성취감도 맞보게 할 수 있다. 구글설문지의 분기를 이용해서 방탈출게임을 만들어 보자. 일단 아래 링크를 눌러 4층짜리 방탈출 게임 샘.. 2020. 4. 29.
단어찾기퍼즐(1단원-물질의구성) - 온라인학습 과제용 온라인 학습 과제로 내기 위해 1단원 물질의 구성에 대한 단어찾기퍼즐(word search)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단원 마무리 활동을 할때 과제로 낼 예정입니다. 학생들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바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직접 아래 링크 눌러서 도전해 보세요) 단조로운 온라인 수업에, 공부도 하고 재미도 주고 싶네요 http://sciencej1.cafe24.com/?puzzle=sci2_1 필요하신 샘들은 링크 복사해서 온라인 강의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강의를 듣고 아래 링크에 접속해서 단어찾기퍼즐 게임에 참여하세요 스마트폰에서 문제 11개가 다 보이지 않으면 컴퓨터에서 도전하세요 3번 이상 도전해서 가장 높은 점수를 화면캡처 해서 보내 주세요. (결과를 꼭 받을 필요는 없겠지요... 2020. 4. 29.
단어찾기퍼즐(1단원-암석의순환까지) - 온라인학습 과제용 온라인 학습 과제로 내기 위해 1단원 암석의순환 까지에 대한 단어찾기퍼즐(word search)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단원 중간 마무리 활동을 할때 과제로 낼 예정입니다. 학생들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바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직접 아래 링크 눌러서 도전해 보세요) 단조로운 온라인 수업에, 공부도 하고 재미도 주고 싶네요 http://sciencej1.cafe24.com/?puzzle=sci1_1 필요하신 샘들은 링크 복사해서 온라인 강의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강의를 듣고 아래 링크에 접속해서 단어찾기퍼즐 게임에 참여하세요 스마트폰에서 문제 11개가 다 보이지 않으면 컴퓨터에서 도전하세요 3번 이상 도전해서 가장 높은 점수를 화면캡처 해서 보내 주세요. (결과를 꼭 받을 필요는 .. 2020. 4.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