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13만원 정도 하는 8인치 짜리 하는 스마트패드이다.
중국에서 만든 패드인데
한편으로는 무서움 마저 든다.
노트북을 구입하고 정품 윈도우를 따로 구입해도 몇만원은 줘야 할테고, usb 메모리 32G를 구입해도 몇만원은 줘야 할 테고, 아무리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디지털카메라 하나 구입하려면 몇만원은 줘야 할텐데...
어떻게 이 가격에 32G 메모리에 윈도우 정품이 깔기고 디지털카메라가 되는 스마트패드를 출시할 수 있는지...
그래서 큰 맘 먹고 구입해서 가능성을 알아보기로 했다.
몇일 사용해 본 결과 교실에서 수업하는데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연결선과 블루투스 마우스만 가지고 교실에 들어가면 윈도우로 하는 수업은 다 할 수 있다. 교실TV와는 HDMI 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 더 사용해 봐아 겠지만
이가격에 이 성능이라는 것이 놀라울 뿐이다.
몇일 사용해 본 결과 느낌
1. 듀얼부팅이 가능하긴 하지만 귀찮아서 대부분 윈도우로 사용하게 된다.
2. 밧데리가 하루 정도 간다. - 많이 사용하면 밧데리가 빨리 단다.
3. 파워포인트나, 웹서핑, 동영상 시청등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나,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게임에는 약간 무리가 있다.
4.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 또 부족한 메모리를 보충하기위해 외장메모리 등을 추가로 구입하게 되었다.
5.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메모리가 13G 정도 밖에 안되서 프로그램 깔고 나면 용량이 얼마 남지 않는다. 따라서 수업용이나 간단한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6. 처음 구입해서 올때 중국어로 되어 있다. - 최근 대행해 주는 업체에서는 윈도우만 한글로 설치해서 보내주기도 한다.
사용하다 보니 가격은 비싸지만 9.7인치 짜리 Teclast X98 air 가 탐나기 시작하네요. ^^
오늘은 휴대용 노래방 기계로 변모를 시켰다.
교실에 가지고 들어가서 연결만 하면 웹노래방과 연동되어 노래방 기계로 변신한다.
웹노래방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http://www.sciencelove.com/2021
현재 G마켓에서 구매를 대행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