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러닝/스마트러닝

사진을 찍으면 꽃이름을 알려 주는 다음(DAUM)어플

by 민서아빠(과학사랑) 2016. 5. 15.

드디어 꽃을 찍으면 이름을 찾아주는 어플이 나왔다.

 

스마트강의를 다니면서 꽃 이름을 알려주는 어플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곤 한다.

 

그럴때 마다 '모야모' 어플을 소개해 주곤 했다. (모야모 어플은 사진을 찍어 올리면 집단지성을 발휘해서 꽃이름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답을 해주는 어플이다.)

 

그런데 최근에 다음앱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물검색이 사라지고 꽃검색 기능이 새로 생겼다.

 

 

다음어플을 설치하고 다음앱을 실행시킨다음 검색창옆에 있는 마이크 모양을 누르면 아래쪽에 서브메뉴가 열리는데 그 중에 꽃검색을 선택하고 알고싶은 꽃을 촬영하면 된다. 그럼 꽃을 분석해서 꽃이름을 알려 준다. 미리 찍어 놓은 꽃을 갤러리에서 불러들여 꽃 이름을 알아 볼 수도 있다.

 

반신 반의 하면서 테스트 해 보았는데 100% 완벽하지는 않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다.

 

다음앱을 실행시키고 잘 모르는 꽃이 있으면 꽃검색을 눌러 사진을 찍어 주기만 하면 된다.

 

그럼 사진을 분석해서 꽃 이름을 알려 준다. 그리고 그 꽃과 관련된 꽃 이미지를 보여 준다. 꽃 이미지를 비교해 보면 내가 찍은 사진과 같은 꽃이 맞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컴퓨터 화면에 나오는 꽃을 촬영해도 맞춰준다. 바로 컴퓨터화면에 꽃 사진을 띄워 놓고 테스트가 가능하다. ^^

 

꽃 1개만 찍는 것도 좋지만 꽃 여러개가 나오게 찍어도 잘 맞춘다.

 

어제 계란꽃을 찍는데 초점이 안맞아 희미하게 촬영되니까 안개꽃이라고 찾아 주기도 했다.

 

인공지능이 발달하면 할수록 꽃의 이미지 분석도 뛰어나져서 언젠가는 거의 완벽하게 맞춰줄 수 있을 것 같다.

 

꽃 이름을 알려주는 것은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꽃 사진을 가지고 이름을 알려준다는 것이 놀랍기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