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노트북을 무선공유기로 사용하는 방법.hwp

윈도우10 에서는 스마트폰처럼 노트북을 모바일핫스팟으로 만들 수 있다. 가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수업을 하거나, 학생들 자료를 받을 때 데이터가 없어서 곤란할 때가 있다. 이럴 때 노트북을 무선공유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동일 wifi 에서만 실행되는 미러링 앱도 사용이 가능하다. 단 노트북이 유선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한번에 8명까지만 접속이 가능하다. 당연히 많이 접속하면 속도가 느려진다.

 1. 윈도우 10 화면에서 좌측아래 검색창에 핫스팟이라고 검색어를 넣고 검색한다.

2. 모바일 핫스팟 설정 변경 을 선택한다.

 

3. 다른 디바이스와 인터넷 연결공유를 켠다.

필요하면 편집을 눌러 모바일 핫스팟 이름과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

4.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에 wifi에서 모바일 핫스팟에 설정한 네트워크 이름이 나타나면 찾아서 연결하면. .

5. 유무선 공유기가 없어도 스마트러닝 수업을 할 때, 미러링을 할 때, 데이터를 취합할 때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수업을 들어가기 위해서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자동으로 모바일 핫스팟이 꺼지므로 유선을 연결하고 다시 모바일 핫스팟 설정을 켜 주어야 한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대규 2017.06.14 17: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역시 일하다 잠깐 들렀습니다... ^^
    제가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전 버전이 기억이 안나서 잘 모르겠는데 어쨌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된 버전에선 말씀하신 핫스팟을 훨씬 더 편하게 이걸 쓸 수가 있더라고요.
    그냥 화면 오른쪽 아래의 인터넷 연결 상태 보여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와이-파이 뭐 있는지 뜨는 창 아래에 모바일 핫스팟이란 박스가 있습니다. 그걸 더블클릭하면 모바일 핫스팟을 키고 끌 수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일일이 검색 안해도 된다는 것이지요. (처음에 한번 핫스팟 이름하고 암호는 설정을 해야 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2. 노영호 2017.06.20 1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번 좋은 자료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수업에 유용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학교 랜선으로 핫스팟을 이용해도 괜찮을까요? 학생들이 학교 랜선을 이용하면 안된다고 알고 있어서...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쭤봅니다^^

  3. 노영호 2017.06.27 14: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그러시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