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9일 안드로이드 버전을 업그레이드 했다. 설치하고 반드시 아래 설명해 놓은 것 처럼 카메라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한다. >
설치하고 나서 처음 실행하면 화면이 안나옵니다.
그럼 종료 후 아래 그림처럼 앱 아이콘을 선택하고 카메라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한다.
설치된 시험지 그림검사 앱을 꾹 누르고 있으면(2초 정도) 아래 그림처럼 메뉴가 뜨는데 맨 우측 위에 느낌표를 눌러 들어가서 권한을 선택하고 카메라 권한을 허용해 줘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 됩니다.
시험지를 등사기로 인쇄해 보면 원안지에서 잘 보이고 뚜렷하게 구분되던 그림들이 등사한 시험지에서는 잘 구분이 되지 않아 곤란한 경우가 있다. 시험볼때 마다 그림이 잘 보이지 않는다며 질문하는 학생들 때문에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이유는 등사기로 인쇄하면 아래 사진처럼 원안지보다 명암 구분이 잘 되지 않고 진하게 나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험지를 인쇄 맡기기 전에 등사하면 그림이 어떻게 보일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스마트폰 앱으로 만들게 되었다.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다. 그냥 비춰만 보는 거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시험정보가 저장되지 않는다.)
앱을 실행시키고 원안지 그림위에 비춰보면 등사기로 인쇄했을때 그림이 어떻게 보일지 예측할 수 있다.
학교마다 등사기의 인쇄농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화면을 눌러 정지시킨 다음 인쇄농도를 조절해 볼수도 있다.
기본으로 보이는 화면은 우리학교 등사기에서 인쇄되어 나오는 시험지랑 비슷하게 설정해 놓았다.
시험문제 출제가 끝나면 꼭 한번 확인해 보자. 시험지에 있는 그림이 나중에 등사기로 인쇄했을 때 문제없이 잘 보이는지
한가지 더 시험지를 비춰 볼 때 그림자가 생기면 훨씬 더 어둡게 보인다. 그림자가 없는 곳에서 시험지를 비춰 보길
<원안지> <등사한 시험지>
잘 보이지 않으면 그림편집프로그램으로 편집하거나 출력된 원안지에 볼펜으로 외곽선을 진하게 다시 그려주면 된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그림에 배경이나 음영을 지워 주는 것이 좋다.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시험지 그림 검사' 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에 가서 설치할 수 있다.
검색에서 나오지 않으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직접 설치하면 된다. 얼마전 부터 최신기종에는 설치가 안된다고 해서 다시 수정해 놓았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sciencelove.examtest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