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게임(금고).zip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방탈출게임(금고) 버전을 추가로 개발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번호를 숫자로 맞출 수도 있고, 주관식 문제를 내고 한글 초성을 숫자를 이용해 정답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금고 버전에서는 무선키패드를 활용해 입력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교실 중간에 무선키패드를 설치해 놓으면 정답을 알아낸 모둠은 교실 중간에 와서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성공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성공한 모둠에 무선키패드를 주고 앞으로 나오지 않고 직접 입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키패드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 키패드에 있는 숫자만으로 모든걸 다 입력할 수 있게 했습니다. 확인도 마우스 사용하지 않고, 그냥 엔터키 눌러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전 횟수에 제한을 두면 정답을 다시 검증하고 모둠별로 신중하게 생각해서 입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 활용법>

1. 객관식 8문제를 모둠별로 주고, 문제를 다 푼 모둠은 정답 8개를 순서대로 방탈출게임 프로그램에 입력해서 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해 보게 합니다.

2. 주관식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한글 정답의 초성을 숫자로 입력해서 비밀번호를 알아내게 합니다.

) 과자 -> 입력 19 [엔터] (->1 , ->9 로 입력)

3. 임의의 2자리 숫자를 입력해 놓고, 학생들이 돌아가면서 입력하게 하고, 입력 할 때 마다, 그 수보다 큰지 작은지를 알려주면서 선생님이 생각한 2자리 번호를 맞추게 합니다.

  <프로그램 사용법>

1. 알아낸 비밀번호를 마우스로 누르거나 키보드의 숫자를 눌러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확인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정답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비밀모드에 체크해 놓으면 입력한 숫자가 * 표로 표시 됩니다. 교단선진화를 통해 전체 학생에게 프로그램이 보여질 때, 다른 모둠이 입력한 값을 참고할 수 없게 만들 때 비밀모드를 사용합니다. 이때는 마우스를 이용하지 말고 키보드의 숫자판이나 키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한글에 체크를 하면 한글 초성을 숫자를 이용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단어나, 문장을 알아낸 다음 숫자를 이용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5. 비밀번호를 맞추었을 때 메시지를 보여줄 수도 있고, 꼭 보여주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Posted by 민서아빠(과학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