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033

공기주입기 이용한 다양한 기압실험 - 기체의압력 얼마전 구입한 공기주입기를 기압 실험에 적용해 보았다.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고 힘들게 펌프질을 하지 않아도 된다. 과학 실험 할 때 펌프대신 사용해 보았는데 압력은 10기압까지 나와 만족스럽지만, 공기가 주입되는 속력은 생각보다 많이 느리다. 펌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자전거 바퀴에 바람을 넣거나, 자동차 바퀴에도 바람을 넣을 수 있다. 고민하다 공기주입기로 할 수 있는 몇가지 실험을 고안해 보았다. 1. 주사기 피스톤 발사하기 - 50mL 주사기 끝에 공기주입기를 연결하면 압력에 의해 피스톤이 밀려 나가다가, 마지막에 잠시 버티다가 피스톤이 발사된다. 어쩔때는 상당히 강하게 버틴다. 이때는 조심해야 한다. 피스톤 발사되는 위력이 상상을 초월한다. 교실 유리창 깰 뻔했다. 잘 발사되지 않으면 피스톤을 움직.. 2019. 9. 3.
(임시) Mstick을 이용한 RGB 사진 변화시키기 - 빛의삼원색 예전에 구입한 Mstick 인데 RGB색을 마음대로 변화시킬 수 있다. 그래서 빛의 삼원색 합성 이야기 할때 보여주려고 구입했는데 최근에 새로운 사용처를 발견했다. RGB사진을 변화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면 되는 구나. 조명색에 따라 달라지는 그림을 변화시킬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명색에 따라 달라지는 rgb 그림은 아래링크 참고 https://sciencelove.com/2310 2019. 9. 3.
(임시)편광판을 이용한 마술 김성규샘이 알려 준 편광판을 이용한 마술? 편광현상을 이용한 과학? 2019. 9. 3.